선반 재고 유지
전 세계 쇼핑객들이 좋아하는 샴푸나 캔디버를 사러 가게에 간 경험은 보통 선반이 비어 있는 것을 발견하기 마련입니다.. 인플레이션과 직원 퇴직률 때문에 소매상들은 선반의 재고를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소비자브랜드협회에 따르면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일부 발생한 공급망 문제는 재고 물량에 더 많은 도전을 더해 최근 3년간 제품 가용성이 5%에서 15%로 증가하였습니다. 스타트업 와이씨는 아직 전시되지 않은 상품이 있는지 점포가 쉽게 추적할 수 있도록 AI 플랫폼을 개발하였습니다. 이미지 인식을 사용하여 재입고가 필요한 아이템을 검출합니다. "우리는 고객 체험 문제뿐만 아니라 지속가능성의 문제도 해결하고 있습니다."라고 Wisy의 공동 창설자 겸 CEO인 IEE 시니어 멤버 Chen는 말합니다. 전시되 있지 않아 팔지 못한 상품은 모두 버려집니다. WisyAI를 통해 매장 직원들은 재고 정보를 빠르게 입수해 손실을 줄이고 제품을 보다 효과적으로 판매할 수 있습니다.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이 스타트업은 클라우드 워즈 엑스포에서 2022년 스타트업 오브 더 이어상을 수상하였습니다. Wisy는 올해 CCU(Compania Cervecerias Unidas) 칠레 Innpacta Global Open Innovation Challenge에서도 우승하였습니다. 이번 공모전은 소비재와 소매업을 위한 기술을 설계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와이즈는 CCU에서 AI 플랫폼을 시범 운영하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Chen은 2006년에 최초의 회사인 Alcenit을 설립하였습니다. 컨설팅 사업은 은행, 소매업, 석유가스 업계의 기업과 협력해 IT 부문의 관리를 지원하였습니다. Alcenit의 클라이언트 중 하나인 슈퍼마켓 체인은 신뢰할 수 있는 지상의 진실 데이터, 즉 현실 시나리오에서 스케일업하여 수집된 데이터의 수집에 문제를 안고 있었습니다.
AI를 통한 제품 데이터의 수집
Chen씨는 제품 데이터 수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은 소매업자만이 아니라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석유가스 업계나 건설 회사의 고객에게도, 같은 문제에 임해 주셨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그녀와 동료 3명은 2017년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Wisy를 론칭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는 이들이 사용한 추적 프로세스가 AI를 사용해 해결할 수 있을 정도로 크고 반복적이며 복잡한 문제를 야기하자 슈퍼마켓이나 다른 소매상들을 위해 이 기술을 개발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습니다. 어떤 문제가 있었는지 알기 위해 Wisy는 현장에서 관찰하고 제품 데이터를 수집하는 과정에 대해 직원들을 인터뷰했습니다.
"통상 컨설팅 회사는 이것을 하지만 플랫폼 개발자로서 그것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느꼈습니다"라고 Chen는 말합니다. 이들은 소매업체 직원이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을 사용해 스토어에서 이용 가능한 제품을 수동으로 추적하고 확인한 것을 발견했습니다. 종업원은 각 제품을 세고 가격 설정 등의 항목에 관한 정보를 플랫폼에 기록했습니다. Chen의 팀은 수동으로 제품을 세고 정보를 기입하는 작업은 시간이 걸리며 직원들은 실수를 저지르기 쉽다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소매점들이 자주 이용하던 클라우드 공급자들은 신뢰성이 낮았고, 특히 매장 지하실이나 창고에서는 인터넷 접속이 정기적으로 느려지거나 이용할 수 없게 됐다고 그녀는 말합니다.
'종업원이 인터넷에 접속하지 못하면 접속이 재정립될 때까지 결과를 볼 수 없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통신 속도가 느렸으면 결과를 늦게 냈다고 말했다. 가게 과제는 일손 부족이었다. "우리 클라이언트에는 결원이 많기 때문에 지금은 적은 인원으로 더 많은 일을 해야 하기 때문에 그것은 매우 어려운 과제입니다"라고 Chen는 말합니다. 직원 이직률이 높기 때문에 인스토어 배치 방법과 제품 추적 방법에 대한 훈련에도 시간이 걸립니다.
선반의 재고 확보
Chen는 Wisy의 플랫폼은 '이용 가능하고, 신뢰성이 높고, 고속이며, 유연성이 있다'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고 말합니다. 또 인터넷 접속 없이 대기업뿐만 아니라 마마앤팝숍에서도 일해야 했습니다. 와이씨는 인터넷 접속 여부에 관계없이 AI를 활용해 데이터를 처리하는 플랫폼을 개발했다. 휴대폰이나 태블릿으로 작동하는 서비스 자체는 사용자가 매장 어디에 있든 데이터를 처리하고 밀리초 단위로 결과를 내는 힘이 있다. Chen는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습니다. Wisy 플랫폼을 사용함으로써 기업은 자신의 팀이 일을 지원하는 신뢰성 높은 툴을 가지고 있음을 확신할 수 있습니다. 각 선반과 상품의 이미지 및 바코드가 플랫폼에 업로드 됩니다. 매장 관계자가 진열된 상품 사진을 촬영하고 AI가 해당 사진을 바탕으로 정보를 기록한다. 1초도 안 걸립니다. WisyAI는 스탠드 아론 시스템으로 기능하거나 스토어의 이전 제품 추적 플랫폼과 통합할 수 있습니다. 샵에서 특정 상품이 부족할 경우 WisyAI가 직원에게 통보한다. 플랫폼이 제품의 재고 소진 또는 재고 소진을 검출하면 직원은 추가 주문을 원하는 프롬프트를 표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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